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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프로세싱 면을 다뤄보자(삼각형 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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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pple 입니다


저번시간에 점과 선을 했으니깐 이번시간에는

면에 관련한 함수들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로세싱에서는 4가지로 분류 할수있을건데요


일단 삼각형을 그릴수있는

triangle라는 함수


사각형을 그릴수있는

quad    사각형을 그림

rect    직사각형을 그림


타원을 그릴수있는

arc    워의 일부분을 그림

ellipse    타원을 그림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각형을 그릴수있는

vertex


가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4개로 나눠 설명 할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삼각형을 그리는 triangle라는 함수를

다눌 것 입니다.



삼각형이라는 도형은 여러분들이 알고있듯이

3개의 점이로 이루워져있죠?


그래서 triangle함수는 6개의 값을 받습니다.

triangle


 첫번째 값

시작점의 x좌표 

 두번째 값 

시작점의 y좌표 

 세번째 값 

중간점의 x좌표 

 네번째 값 

중간점의 y좌표 

 다섯번째 값 

끝점의 x좌표 

 여섯번째 값 

끝점의 y좌표


입니다.

일단 아래의 코드를 작성 해봅시다

triangle은 위에서 설명했듯이 삼각형을 그리는 함수인데


보시면 처음 보는것이 있죠?

width 랑 height라는 것인데요


width랑 height는

Processing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상수 입니다.

size에서 설정한 화면의 크기있죠?

width 랑 height는 바로

화면의 가로길이와

세로길이 입니다.



 width

화면의 가로 길이 

 height 

화면의 세로 길이


따라서 위에서 size함수로 화면의 크기를

500*500로 설정했으니깐

width는 500

height도 500이 되죠


그래서 코드를 실행 시키면



위와같은 도형이 그려집니다.


하지만 도형만 그리니 심심하죠?

색이 있으면 좋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면의 색을 정할수있는 함수가 있는데요.

바로 fill라는 함수 입니다.


fill은 stroke함수와 비슷하게 색칠할수있지만

fill은 면

stroke는 선을


fill은 stroke와 비슷한 기능을 하므로

안의 값들이 똑같습니다.

(그러므로 설명은 생략!)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점은

Processing도 컴터 언어들과 마찬가지로

위에서부터 함수들을 실행 시킵니다.


그러므로 fill과 stroke등의 설정 함수들은

line과 point  triangle과같은 함수들 위에 써줘야 적용이되니

꼭 알아두셔야합니다.



지금까지 triangle함수를 이용하여 삼각형을 그려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사각형 관련 함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ppl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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