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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 가위바위보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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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싱으로 가위바위보 게임을 간단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코드는 대충 이런식인데요


일단 코드를 조시면 처음보는것들이 있는데요

설명 하자면


일단 맨위의 PImage라는것은

int, float, char과같은 자료형 의 종류인데요

그중에서 이미지를 저장할수있는 자료형입니다.


그래서

PImage[] img = new PImage[3];를 해석하면

"PImage형태인 img라는 배열의 길이를 3으로 설정하겠다"라는 뜻입니다.


그러면 img배열에다가 3개의 이미지를 저장할수 있게됩니다.


다음으로

이부분에서 loadImage라는 함수가 있는데요


이함수는 이미지를 로드해주는 함수 입니다.

그래서 안에 들어가는 값은

"이미지이름"입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확장명까지 적어야합니다.


가위, 바위, 보 이미지들을 각각불러와

위에서 만든 img배열에다가 저장했습니다.



저장했으면 이미지를 띄워죠?

그 함수는 image라는 함수 입니다.

이부분 인데요.

 첫번째 값

 띄울 이미지 

 두번째 값 

 이미지의 x좌표 값 

 세번째 값 

 이미지의 y좌표 값 

 네번째 값 

 이미지의 가로길이 

 다섯번째 값 

 이미지의 세로길이 

그래서 첫번째 값에다 img[i]라고 했습니다.


프로세싱 실행 영상


파일은 첨부해놀테니 필요하신분들은 다운해가세요.

sketch_160106a (2).zip


지금까지 Appl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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